본문 바로가기

선크림! 제대로 바르고 계셨나요? 올바른 선크림 바르기!

VQZ 발행일 : 2023-08-20
반응형
선크림! 제대로 바르고 계셨나요? 올바른 선크림 바르기!

올바른 선크림 사용방법은?

올바른 선크림 바르는 방법

올바른 선크림 사용법
작가 rawpixel.com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여러분! 햇볕이 뜨겁게 비추는 날씨에 외출할 때, 우리의 피부는 꼭 필요한 보호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선크림이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막상 발라도 효과가 없다면,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의심해 보셨나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올바른 선크림 바르는 방법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고,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포인트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올바른 사용법을 통해 더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함께 지켜봐요!

선크림 전문의 상담
출처 Freepik

전문가 상담

자외선차단제 사용 전에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흡수되면서 나타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적절한 양 발라주기

효과를 보려면 2mg 정도의 양이 필요하지만 실제로는 0.5~0.8mg 정도만 발라지기 때문에, 얼굴과 몸 곳곳에 적절한 양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크림 양
작가 Racool_studio 출처 Freepik

피부 타입 고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크림, 로션, 스프레이 제형 중 선택하되, 피부에 흡수되는 시간을 고려해 외출 20~30분 전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분 고려

자외선 차단제에는 필수적인 자외선 필터 외에도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분에 따라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른 종류의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혼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 제형
작가 gpointstudio 출처 Freepik

뿌리는 제형보다 바르는 제형 선택

선미스트보다는 바르는 형태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에게는 피부에 바르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선미스트는 눈, 구강 내 점막, 비강을 통한 흡수로 인한 부작용 우려가 있습니다. 아이들도 뿌리는 제형보다는 바르는 제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를 통한 흡수나 부작용을 우려하기 때문입니다.

6개월 미만 영유아 보호

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햇빛 차단을 위해 얇고 긴 옷과 넓은 모자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면 무기물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유아 선크림
작가 prostooleh 출처 Freepik

무기물 차단제 제품 선택

가능하다면 무기물 차단제를 포함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선크림 혼용 주의

외출 전에 바르는 제형과 외출 후에 뿌리는 제형 같은 여러 종류의 선크림을 혼용하는 것은 피부 자극과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파바 성분과 차단지수 30을 넘지 않는 제품 선택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선크림 주기
출처 Freepik

2시간마다 다시 발라주기

자외선차단제는 2시간마다 재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이나 물에 의해 선크림이 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충분한 양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바 성분 주의

파바 성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파바프리' 제품을 선택하고, '무기계 산란 물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지수와 PA 차단 효과 고려

자외선 차단지수와 자외선 A 차단지수(PA)를 확인하며, 차단지수가 30을 넘지 않고 PA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