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철 건강관리법 이렇게 해보세요!

VQZ 발행일 : 2023-03-16
반응형
봄철 건강관리법 이렇게 해보세요!

봄철 건강 관리

유독 추웠던 겨울을 보내고 벌써 따뜻한 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4계절 중에 봄 날씨는 하루에도 영하와 영상을 넘나들며 큰 일교차를 자랑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 관리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봄을 위한 건강관리법을 확인해 보세요!

환절기건강관리

-개인위생 관리(손 씻기)

-따뜻한 체온유지

-따뜻한 물로 충분한 수분 보충

-실내 환기

-실내 적정 온·습도 유지

-적절한 운동

 

-개인위생 관리

손만 깨끗하게 씻어도 여러 질병을 예방하고, 타인에게 질병을 옮길 가능성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물로만 손을 씻으면 예방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어요! 손을 씻을 때는 비누를 사용해 손가락 사이사이와 손톱 밑까지 15~30초 이상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그리고 깨끗한 수건 등을 사용해 손의 물기를 잘 제거해 주세요!!

봄철건강관리법

-따뜻한 체온유지

우리 몸의 정상 체온은 36.5~37도입니다. 정상 체온을 잘 유지해 주는 것만으로도 면역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어요! 특히 외출 시에는 얇은 옷을 여러 겹 입으며 온도 변화에 대처하세요!

 

-따뜻한 물로 충분한 수분 보충

따뜻한 물은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체온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감기 예방의 최고의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죠! 특히 하루의 시작을 따뜻한 물로 시작한다면 면역력과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도 좋습니다. 이로 인한 면역력 향상은 곧 바이러스 및 감기, 목감기 등 질병에 대처할 수 있어요!

 

-실내 환기

실내 환기로 세균과 바이러스의 전파 경로를 차단해 주세요!! 우리는 실내에 거주하는 시간이 하루의 90% 이상입니다. 실내공기는 대부분 외부 환경보다 좋지 않아요. 미세먼지 농도가 높더라도 매우 나쁨단계를 제외하고는 환기를 자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실내 적정 온·습도 유지

나라에서 권장하는 봄철 적정온도는 18~20도이고, 습도는 50~60%입니다. 너무 건조한 곳에서는 바이러스가 살기 좋은 환경이 되어 호흡기 관련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며, 너무 습하면 곰팡이 번식으로 인한 감염 및 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실내의 온도 및 습도를 잘 유지해서 세균과 바이러스 증식을 차단해 주세요! (주의사항: 계절별 적정 온·습도 범위는 달라요! 이점 참고 해주세요!)

 

-적절한 운동

3회 이상 30분 정도 운동 후 충분한 휴식은 몸에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적절한 운동으로 몸에 활력을 주고 면역력과 근육량 증가로 건강한 생활을 누려보세요.

봄철건강관리요령

봄철 건강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건강한 봄을 맞이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