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외선에 주의! 여름철 야외활동 '광각막염' 주의하며 즐겨요!

VQZ 발행일 : 2023-07-03
반응형
자외선에 주의! 여름철 야외활동 '광각막염' 주의하며 즐겨요!

광각막염

광각막염

- 광각막염 원인
- 광각막염 증상
- 광각막염 치료 
- 광각막염 예방

여름이 다가오면서 여름휴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수영이나 골프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손꼽아 기다리 시겠죠! 하지만 이러한 야외활동은 자외선에 노출되어 광각막염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광각막염은 안구를 통해 자외선을 받아 각막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여름철 즐거운 휴가를 망쳐버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안구 질환 광각막염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각막염

광각막염 원인

여름철은 자외선에 경계해야 합니다. 야외 수영장이나 해수욕장, 골프장에서도 자외선에 강하게 노출되면 광각막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한 햇볕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가 화상을 입는 것처럼 눈도 화상을 입을 수 있는것과 같습니다. 광각막염은 강한 빛을 받아 눈의 각막에 상처가 생기는 이상 증세를 나타내며, 심한 통증이 발생하면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광각막염 원인

광각막염 증상

광각막염은 초기에는 특별한 이상 반응이 없어 인지하기 어렵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 속에 이물감, 가려움, 눈부심, 눈 시림, 시야 흐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눈이 충혈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질환을 방치하면 각막 손상을 통해 세균 감염이 발생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 적절한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광각막염 증상

반응형
광각막염 치료 

광각막염은 치료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다양하며, 짧은 경우에는 2~3일, 오래 걸리는 경우에는 일주일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증상에 따라 항생제와 소염제를 사용하고, 증상이 개선될 때까지 안약을 점안하거나 손상된 각막 상피의 재생을 유도하는 안연고가 처방될 수 있습니다.

광각막염 치료
작가 artursafronovvvv 출처 Freepik

광각막염 예방

광각막염 예방을 위해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의 외출은 최소화해야 합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고글 형태의 선글라스로 바람을 막아 안구 건조를 예방합니다. 눈 관리를 위해 눈 찜질과 세안을 실시하고, 녹황색 채소를 섭취하여 눈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50대 이상은 루테인 섭취하는 것이 광각막염 예방에 좋습니다.

광각막염 예방

반응형

댓글